경기 침체로 인한 외식 소비 위축과 외식업체 간 경쟁 심화가 외식 경기의 침체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 즉 외식업을 둘러싼 외적(경기 침체) 환경과 내적(경쟁 심화 등) 여건이 모두 외식업 경기 침체 요인으로 지목돼.
그나마 4/4분기에는 연말 특수로 외식업 경기가 다소 나아질 것이란 전망. 하지만 1년 365일 내내 연말 특수는 기대하는 것은 감나무 밑에서 감 떨어지기만을 기다리는 격.
우리 경제의 소득 양극화 해소와 소비 확대를 위한 선순환 구조가 절실한 상황. 여기에 불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활로를 찾기 위한 업계와 외식업 경영자의 자구 노력은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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