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 콘셉트 매장은 커피와 음료뿐만 아니라 즉석 샌드위치 등을 함께 제공하는 곳으로 매장 내에서 간단한 식사기능을 도입한 것.
최근 많은 커피전문점이 사이드메뉴를 강조하거나 이를 전면에 내세운 콘셉트 매장을 내는 등 변신을 꾀하고 있어.
그 이유를 살펴보면 과거에는 커피전문점 주요 내방고객이 단순히 만남의 공간을 지향하는 20~30대 여성고객들이었지만 최근에는 간단한 식사모임을 위한 미시들부터 업무 관련 회의를 위한 직장인들까지 그 유형과 니즈가 천차만별.
결국 커피전문점들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이유있는 변신을 계속.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