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시선집중
  • 김상우
  • 승인 2013.01.18 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커피전문점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를 선보이며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이색카페들에 시선집중.

먹고·마시고·바르는 콘셉트를 표방하는 화장품카페부터 주인이 직접 만든 가구가 전시돼 있는 가구카페, 의류카페, 애견카페, 키즈카페까지. 단순히 커피를 마시고 시간을 보내는데서 한 발 더 나아가 카페를 통해 문화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

이색카페들은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이 골목상권까지 잠식하는 상황에서 ‘이 카페’에 방문해야만 이유를 만드는데 집중. 아직은 이색카페를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없어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제한돼 있는 상황. 향후 꾸준히 이같은 이색카페들이 생겨난다면 과당경쟁이라는 커피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으로 승부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