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또는 위기가 정말로 기회
불황 또는 위기가 정말로 기회
  • 김상우
  • 승인 2013.02.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경제연구소가 선정한 2012년 10대 히트상품을 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비롯해 모바일 게임과 차량용 블랙박스, 에너지 음료, 캠핑용품 등 분야가 다양.

이를 분석해 정리하면 문화콘텐츠와 IT 관련 상품, 안전과 힐링에 대한 관심 증가, 가격 대비 고품질 제품 소비 성향으로 요약.

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한 ‘2013년 프랜차이즈 사업 경기 전망과 운영 전략’ 특강에서 올해 창업과 프랜차이즈 트렌드로 안전과 복고, 어린이와 여성, SNS(IT 기반 소비), 업종 변경과 리모델링 창업, 안심 창업시스템 수요 증가 등이 꼽혀. 경기 침체와 불황 등으로 분명히 암울한 상황이지만 트렌드를 이해하고 선점하며 교육과 자금 지원 등 각종 정보를 이용한다면 오히려 불황이 성공할 절호의 기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