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고 웃는 PPL 유혹
울고 웃는 PPL 유혹
  • 김상우
  • 승인 2013.03.09 02:2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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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라마 PPL(Product Placement·간접광고)채택이나 협찬사 선정을 둘러싸고 거액의 뒷거래가 이뤄지던 예전과 달리 방송법 시행령이 개정되면서 PPL이 헤아릴 수 없이 많아져.

과거에는 외식업체 PPL이라고 해봤자 레스토랑에서 대화를 나누거나 음식을 먹는 정도의 노출이 고작이었으나 이제는 주인공의 직업부터 사업 성공스토리까지 모든 소재들이 PPL로.

이는 드라마가 스토리텔링 형식의 PPL로 전락했다는 혹독한 비판까지 불러일으킬 정도.

심지어 진정성이 강조되는 소설 집필, 소극장 연극에서도 PPL의 유혹을 뿌리지치 못해 예술성이 퇴색되고 있다는 비판.

외식업체도 자연스런 노출은 좋지만 적당한 선에서 PPL을 활용하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될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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