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고객소통이라고 ?
이게 고객소통이라고 ?
  • 관리자
  • 승인 2013.03.25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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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많은 커피전문점들이 음료를 기다리는 고객이 무료하지 않도록 진동벨을 호출의 기능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영상이나 문구를 흘러보내는 등 다양하게 이용하며 고객서비스를 위해 노력.

하지만 스타벅스는 고객과의 소통을 이유로 진동벨을 사용하지 않고 음료 주문 고객을 직접 호출.

고객과 눈맞춤 한다는 의도는 나쁘지 않지만 스타벅스를 실제 방문해보면 바리스타들은 음료가 나올 때마다 소리치며 주인 찾기에 바빠 시장통이 따로 없어.

특히 아메리카노의 경우 주문고객이 많기 때문에 바쁜 점심시간 때에는 주문을 해놓고 다른 고객이 가져가는 사례도 빈번.

정작 고객의 음료를 날치기 당하게 하면서 이게 어떻게 소통경영인지 의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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