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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 소비자단체에서 식품업계의 무첨가 마케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많은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에 큰 호감과 신뢰를 보였다고. 하지만 첨가물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낮아 ‘묻지마 신뢰’ 양상을 보였다고 지적. 앞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여러 식품업체의 무첨가 마케팅에 따른 부작용이 크다고 보고 식품첨가물의 안전성과 관련, 올바른 정보의 중요성을 강조. 하지만 소비자들의 첨가물에 대한 낮은 인식을 이용해 무조건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았다는 점만 강조하는 마케팅이 성행. 이같은 마케팅은 경쟁업체를 깎아내리는 노이즈 마케팅으로 이어져 결국 업계 전체의 신뢰를 떨어트리는 결과만 초래. 이제 무첨가를 내세우는 것보다 안전한 첨가물로 더 좋은 식품을 만든다는 홍보가 필요한 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