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앞두고 RTD 커피시장이 또 한 번 격돌을 예고. 지난 1일 동서식품은 스테디셀러 캔커피 ‘맥스웰하우스’의 디자인을 전격 리뉴얼하며 제품력을 강화하고 장기 브랜드화한다는 전략을 발표. 롯데슈퍼도 커피시장에 진출하며 즉석에서 원두커피가 만들어지는 ‘L카페(Lcafe)스노윙 블랙’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 L카페 스노윙 블랙은 물병처럼 생긴 용기에 물과 원두가 따로 담겨 있어 뚜껑을 돌리면 상부의 원두가 아래로 내려오면서 물과 섞여 몇 번 흔들어주면 원두커피가 완성되는 재미있는 방식. 여기에 편의점 CU가 자체브랜드 컵커피 제품 CU카페라떼와 CU카페모카를 기존보다 20% 늘어난 300㎖의 대용량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면서 커피 경쟁에 가세. 올 여름도 다양한 커피의 향연이 이어질 전망.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