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치즈시장이 가공치즈에서 자연치즈 쪽으로 비중이 옮겨지고 있는 추세. 건강한 먹을거리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맞물려 자연치즈 판매량이 늘면서 식품업체들의 시장 주도권 경쟁이 치열. 국내 치즈시장은 가공치즈와 자연치즈 비율이 각각 72%와 28%로 가공치즈 시장이 여전히 크지만 점차 자연치즈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지난 10년간 자연치즈 소비량은 151% 증가에 달해. 이에 매일유업, 풀무원, 동원F&B 등 식품업계는 수입제품 비중이 큰 자연치즈 시장 선점을 위해 제품 개발에 주력. 풀무원의 ‘우유와 시간이 만든 자연치즈’ 4종, 임실치즈농협의 ‘임실N치즈’, 매일유업 ‘상하치즈’ 등을 선보이며 홍보에도 적극 나서도 있어 국내 자연치즈 시장은 더욱 성장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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