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자연치즈 시장 선점 경쟁 돌입
식품업계, 자연치즈 시장 선점 경쟁 돌입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5.07.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치즈시장이 가공치즈에서 자연치즈 쪽으로 비중이 옮겨지고 있는 추세. 건강한 먹을거리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와 맞물려 자연치즈 판매량이 늘면서 식품업체들의 시장 주도권 경쟁이 치열. 국내 치즈시장은 가공치즈와 자연치즈 비율이 각각 72%와 28%로 가공치즈 시장이 여전히 크지만 점차 자연치즈 성장세가 두드러지면서 지난 10년간 자연치즈 소비량은 151% 증가에 달해. 이에 매일유업, 풀무원, 동원F&B 등 식품업계는 수입제품 비중이 큰 자연치즈 시장 선점을 위해 제품 개발에 주력. 풀무원의 ‘우유와 시간이 만든 자연치즈’ 4종, 임실치즈농협의 ‘임실N치즈’, 매일유업 ‘상하치즈’ 등을 선보이며 홍보에도 적극 나서도 있어 국내 자연치즈 시장은 더욱 성장할 전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