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가에 ‘쿡방’ 열풍이 불면서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식품업계의 모디슈머 마케팅도 활발. 모디슈머는 소비자가 기존 조리법을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색다른 맛을 즐기는 소비자를 지칭. 최근 식품업계는 이미 판매 중인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로 소비자를 유혹. 대상 청정원은 지난 6월 매실 철을 맞아 ‘곡물로만 100% 올리고당’을 활용한 매실청 레시피를 공개하면서 소비자들의 이색 레시피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벌여 눈길. 샘표식품은 SNS 채널을 통해 ‘백년동안 흑초’를 활용한 흑초 아이스티, 흑초 바나나 스무디, 흑초 그린티 등의 자체 레시피를 소개. 이러한 모디슈머 겨냥 마케팅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쿡방 덕에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촌평.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