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방 열풍 덕에 모디슈머 마케팅 효과 ‘쏠쏠’
쿡방 열풍 덕에 모디슈머 마케팅 효과 ‘쏠쏠’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5.08.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가에 ‘쿡방’ 열풍이 불면서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식품업계의 모디슈머 마케팅도 활발. 모디슈머는 소비자가 기존 조리법을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색다른 맛을 즐기는 소비자를 지칭. 최근 식품업계는 이미 판매 중인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로 소비자를 유혹. 대상 청정원은 지난 6월 매실 철을 맞아 ‘곡물로만 100% 올리고당’을 활용한 매실청 레시피를 공개하면서 소비자들의 이색 레시피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벌여 눈길. 샘표식품은 SNS 채널을 통해 ‘백년동안 흑초’를 활용한 흑초 아이스티, 흑초 바나나 스무디, 흑초 그린티 등의 자체 레시피를 소개. 이러한 모디슈머 겨냥 마케팅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쿡방 덕에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촌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