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응답하라1988’의 인기 속에 외식·식품업계에도 거센 복고 열풍. 해당 드라마의 PPL을 통해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는 롯데제과는 ‘빼빼로’, ‘월드콘’, ‘가나초콜릿’, ‘수박바’ 등 1988년 당시 팔리던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에게 향수를 일으켜 매출이 증가. 또한 1980~90년대 가족 외식 장소와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끌던 경양식 프랜차이즈를 표방하고 있는 은화수식당, 1970~1990년대 길거리 분위기를 실내에 그대로 재현한 포차어게인, 7080시대 옛 간판과 노란 불빛의 따뜻한 조명, 목조식으로 갖춘 인테리어와 매장 외관이 인상적인 미술관 등 서민적 느낌이 강한 포차나 주점이 눈길. 컨설팅 전문가는 “외식 시장에서의 복고 트렌드는 힘든 상황에서 짧게나마 위로를 전달해주는 힘이 있다”는 분석.
저작권자 ©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