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 트렌드에 빠진 외식·식품업계
복고 트렌드에 빠진 외식·식품업계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5.12.0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응답하라1988’의 인기 속에 외식·식품업계에도 거센 복고 열풍. 해당 드라마의 PPL을 통해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는 롯데제과는 ‘빼빼로’, ‘월드콘’, ‘가나초콜릿’, ‘수박바’ 등 1988년 당시 팔리던 제품들이 등장하면서 소비자에게 향수를 일으켜 매출이 증가. 또한 1980~90년대 가족 외식 장소와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끌던 경양식 프랜차이즈를 표방하고 있는 은화수식당, 1970~1990년대 길거리 분위기를 실내에 그대로 재현한 포차어게인, 7080시대 옛 간판과 노란 불빛의 따뜻한 조명, 목조식으로 갖춘 인테리어와 매장 외관이 인상적인 미술관 등 서민적 느낌이 강한 포차나 주점이 눈길. 컨설팅 전문가는 “외식 시장에서의 복고 트렌드는 힘든 상황에서 짧게나마 위로를 전달해주는 힘이 있다”는 분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