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70% ‘혼술족’
성인 70% ‘혼술족’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6.10.2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성인 10명 중 7명이 실제 ‘혼술’을 즐긴다는 조사 결과. 응답자의 97.5%는 혼술의 뜻을 알고 있었고 72.1%는 혼술을 즐긴다고. 주로 집(92.6%)에서 일주일에 1~2회(30.4%)나 한 달에 1~2회(47.8%) 정도 마셔. 맥주(74.2%)와 치킨(32.3%) 조합을 가장 많이 선호해 치맥의 인기를 반영. 혼자 조용히, 과음하고 싶지 않아서가 이유. 혼술의 인기로 관련 제품 마케팅도 활발. 주류사는 혼술족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 식품업체는 소포장과 HMR 안주 제품으로 혼술족을 유혹. 업계는 혼술 트렌드는 계속 이어지며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 한 소비자는 “과거 혼술은 궁상과 알콜 중독의 모습었지만 지금은 하나의 트렌드가 됐다”며  “소비 트렌드가 참 빠르다는 말을 절감한다”고 촌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174
  • 대표전화 : 02-443-4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우대성
  • 법인명 : 한국외식정보(주)
  • 제호 : 식품외식경제
  • 등록번호 : 서울 다 06637
  • 등록일 : 1996-05-07
  • 발행일 : 1996-05-07
  • 발행인 : 박형희
  • 편집인 : 박형희
  • 식품외식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정태권 02-443-4363 foodnews@foodbank.co.kr
  • Copyright © 2024 식품외식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food_dine@foodbank.co.kr
인터넷신문위원회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