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업계 봄철 맞이 ‘딸기’ 열풍
음료업계 봄철 맞이 ‘딸기’ 열풍
  • 전윤지 기자
  • 승인 2019.03.0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료부터 디저트까지… 혼디족‧나심비에 제격
사진=스타벅스 제공
사진=스타벅스 제공

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훈훈해지는 봄바람을 타고 딸기의 계절을 맞아 음료업계가 딸기를 활용한 메뉴 및 디저트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타벅스를 비롯해 할리스커피와 투썸플레이스, 탐앤탐스는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부터 달콤한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출시해 고객이 골라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는 5일부터 약 2주간 논산과 산청 등에서 재배된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 3종과 디저트를 판매한다. 음료 3종은 딸기의 새콤함과 아가베 시럽의 달콤함이 우유와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봄 딸기 라떼’와 스타벅스만의 시그니처 티인 유스베리가 신선한 딸기와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맛을 내는 ‘딸기 유스베리 티’, 새콤한 딸기와 달콤한 파인애플이 조화로운 ‘딸기 파인 주스’ 등이다. 이와 함께 스트로베리 크림을 넣고 딸기 모양 초콜릿 장식이 돋보이는 ‘스트로베리 에클레어’도 기간 한정으로 맛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스타벅스 카드로 딸기 음료 6종(생딸기 음료 3종, 딸기 요거트 블렌디드, 딸기 크림 프라푸치노, 딸기 피치 블렌디드)이나 딸기 푸드 3종(스트로베리 에클레어, 치즈에 반한 딸기 녹차 케이크, 딸기 녹차 크루아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품목당 별 2개를 추가 증정하는 딸기 보너스 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리스커피는 ‘한 잔의 디저트’란 콘셉트로 딸기와 치즈를 활용한 음료 2종과 디저트 5종을 출시했다. 

음료 2종은 마스카르포네 치즈와 고다치즈, 크림치즈를 넣은 치즈폼을 올린 딸기 스무디 ‘딸기치즈크림 블러썸’과 딸기와 치즈케이크 맛의 조화를 한 잔으로 느낄 수 있는 ‘딸기치즈케익 할리치노’다.

디저트는 생크림과 딸기 과육이 들어간 딸기 크림을 층층이 쌓은 미니 원형 케이크 ‘딸기생크림라운드’와 수플레 타입의 치즈케이크 위에 베리류를 얹은 ‘더블베리치즈라운드’, 진한 레어치즈 케이크에 딸기 시트와 딸기 무스, 샤를로트가 어우러진 ‘딸기 치즈샤를로트’, 부드러운 갸토쇼콜라와 딸기 과육이 가득한 딸기 무스 ‘딸기갸토쇼콜라’, 딸기 크림에 하얀 생크림이 레이어드된 ‘딸기생크림’ 등이다. 

사진=할리스커피 제공
사진=할리스커피 제공

할리스커피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딸기 음료 2잔을 구매하면 딸기생크림라운드 케이크를 무료 증정하는 화이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 4종을 오는 18일부터 4월 말까지 판매한다.
이번 메뉴는 생딸기에 밀크티와 히비스커스, 엘더베리, 아보카도 등 슈퍼푸드와 차(茶)를 접목해 맛과 비주얼을 한층 강화했다. ‘스트로베리 소프트 밀크티’는 딸기와 진한 밀크티가 어우러지며 소프트아이스크림을 올려 디저트처럼 즐길 수 있다. ‘베리 스트로베리 아이스티’는 최근 국내에서 뷰티푸드로 주목받는 히비스커스와 미국, 유럽에서 인기가 있는 엘더베리가 블렌딩 된 차를 사용해 깔끔한 맛을 낸다. 지난 2012년 출시 이후 매년 인기가 높은 ‘스트로베리 라떼’는 지난해 판매량이 전년보다 30% 넘게 신장하는 등 겨울철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으며, 고소한 아보카도와 딸기가 조화를 이룬 ‘스트로베리 아보카도 라떼’도 출시된다.

탐앤탐스는 국산 생딸기로 만든 ‘리얼 스트로베리 레볼루션’ 음료 4종을 오는 31일까지 두 달간 시즌 한정으로 판매한다.
음료 4종은 생딸기 라떼, 생딸기 복숭아 주스, 생딸기 한라봉 주스, 생딸기 청포도 주스다.

탐앤탐스는 지난 1월 17일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이버거래소와 한국수출딸기생산자협의회, 강진수출딸기전문생산농가 등과 ‘비 규격품 딸기 유통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산 딸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는다.

사진=빽다방 제공
사진=빽다방 제공

빽다방은 가성비 좋은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딸기크림라떼'를 출시했다. 유지발 함량이 높은 국내산 동물성 생크림으로 딸기 크림을 만들고 바삭한 딸기 마카롱 크런치를 올려 식감뿐 아니라 봄 비주얼을 살렸다. 신제품은 핫과 아이스 두 종류이며 가격은 모두 2500원이다.
신제품과 더불어 ‘딸기요거트스무디’와 ‘완전딸기바나나빽스치노’, ‘완전딸기’도 판매한다.

음료업계 외에 식품·외식업계도 다양한 딸기 활용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달 말까지 2019 딸기 페어를 진행한다.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빵과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빕스는 ‘딸기의 유혹에 빠져든다! 딸기홀릭’이란 테마로 신메뉴 11종을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시즌 한정으로 제품 4종과 젤리를 출시했다. 몽쉘을 비롯한 카스타드와 초코파이, 찰떡파이 등 기존 제품에 딸기 콘셉트를 적용했으며 상큼한 패키지로 화사한 봄 느낌을 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