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버거플랜트, ‘노브랜드 버거’로 리뉴얼 론칭
신세계푸드 버거플랜트, ‘노브랜드 버거’로 리뉴얼 론칭
  • 김지은 인턴기자
  • 승인 2019.08.1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의견 반영해 최적의 식재료와 조리방법 연구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사진=신세계푸드 제공

가성비 햄버거 전문점으로 운영해 온 외식 브랜드 ‘버거플랜트(Burger Plant)’를 ‘노브랜드 버거(No Brand Burger)’로 리뉴얼 론칭한다.

지난해 6월부터 버거플랜트를 운영하며 ‘가성비 버거’를 테스트해 온 신세계푸드는 최근 소비심리 위축에 따라 향후 외식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더 높은 가성비의 메뉴와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지난 1년간 버거플랜트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적의 식재료와 조리방법에 대해 연구했으며 식품유통 및 제조사업의 노하우를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여기에 가성비 버거라는 콘셉트를 소비자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노브랜드’ 상표를 적용하고 브랜드의 리뉴얼을 진행하기로 했다.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는 시중에서 판매 중인 햄버거에 비해 약 20% 두꺼운 패티를 사용했으며 신세계푸드가 직접 개발한 독특한 소스로 11종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단품 1900~5300원, 세트(햄버거, 감자튀김, 음료) 3900~69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19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노브랜드 버거 첫 매장인 홍대점을 오픈한다. 이와 함께 기존 버거플랜트 매장도 순차적으로 노브랜드 버거로 전환한다.

원정훈 신세계푸드 외식담당자는 “그동안 버거플랜트 매장에서 수 만 명의 테스트를 통해 개발한 메뉴와 식품유통 사업을 통해 높인 가격경쟁력을 접목해 노브랜드 버거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맛과 서비스의 수준을 더욱 끌어올려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햄버거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