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BBQ 회장, 글로벌 현장경영 박차
윤홍근 BBQ 회장, 글로벌 현장경영 박차
  • 정태권 기자
  • 승인 2023.08.04 11:2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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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 회장, 2일 파나마 2호점 알브룩점 그랜드 오픈식 참석
오픈 당일 매출 4000달러 기록… 중미 시장 K-치킨 인기 입증
윤홍근 회장이 지난 2일 글로벌 현장경영을 위해 파나마 2호점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해 매장의 인테리어 등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윤홍근 회장이 지난 2일 글로벌 현장경영을 위해 파나마 2호점 그랜드 오픈식에 참석해 매장의 인테리어 등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제공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이하 BBQ) 회장이 북미에 이어 중미 파나마에 방문하며 글로벌 현장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BQ는 지난 2일(미국 현지시각) 파나마 2호점인 ‘알브룩점’을 오픈하며 중남미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BBQ 알브룩점이 위치한 알브룩 몰은 중남미 지역 내 최대 규모 쇼핑몰로 파나마 국내 공항과 버스터미널, 지하철 역이 연결돼 유동인구가 많은 초대형 상권이다. 알브룩점은 쇼핑몰을 방문하는 현지 고객 및 관광객 등의 많은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주요 상권으로 손꼽힌다. 알브룩점은 그랜드 오픈 당일 매출 4000달러를 기록했다.

지난 5월에 오픈한 파나마 1호점 샌프란시스코점은 오픈 이후 일 평균 매출 5000달러를 기록하며 현지 K-치킨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인기 메뉴로는 한국과 동일한 조리과정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살아있는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한국식 양념 소스를 활용한 ‘시크릿 양념치킨’, ‘극한왕갈비치킨’, ‘소이갈릭스’ 등이 있다.

윤홍근 회장은 “파나마 매장 확장으로 중남미 진출에 초석을 다져 북미의 K-치킨 신드롬을 남미 지역까지 확산해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브랜드가 되겠다”며 “중미 지역 강화를 위해 현재 파나마에 이어 코스타리카에도 출점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연간 270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대형 쇼핑몰에 입점한 만큼 위치적 장점을 활용해 파나마 내 브랜드 입지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며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확대해 2030년 전세계 5만 개 매장 개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홍근 회장(오른쪽)이 지난달 27일(미국 현지시각) 세계 3대 요리학교인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hydepark 캠퍼스(뉴욕주)에 방문해 미래 외식산업 리더 양성을 위한 장학금 3만 달러를 마크 에릭슨 총장(Mark Erickson)에게 전달하고 있다.
윤홍근 회장(오른쪽)이 지난달 27일(미국 현지시각) 세계 3대 요리학교인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hydepark 캠퍼스(뉴욕주)에 방문해 미래 외식산업 리더 양성을 위한 장학금 3만 달러를 마크 에릭슨 총장(Mark Erickson)에게 전달하고 있다.

세계 3대 요리학교인 CIA와 협업

한편 윤홍근 회장은 글로벌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지난달 27일(미국 현지시각)  뉴욕에 위치한 CIA 본교 하이드파크 캠퍼스에 방문해 CIA 마스터 쉐프 마크 에릭슨(Mark Erickson) 총장과 함께 우수 장학생 BBQ 미국지사 채용 및 장학금 지원 등 폭넓은 산학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BBQ 미국법인이 지원한 이번 장학금은 CIA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장학금 지급에 사용될 예정이다.

윤 회장은 이날 에릭슨 총장과의 대화에서 “외식산업 미래 리더와 인재들을 위해 어떤 부분을 위해 지원하고 육성해야 하는지 이번 CIA 방문을 통해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며 “일류 요리 명문대학인 CIA에서 훌륭한 인재를 많이 배출해 제너시스BBQ 그룹과 함께 세계적인 외식업계 리더로 동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릭슨 총장은 “제너시스BBQ 그룹의 지속적인 지원이 외식산업 미래 리더들을 양성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더 많이 경험하고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BQ는 현재 파나마를 포함해 미국, 캐나다, 독일, 일본, 말레이시아 등 세계 57개국에서 7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는 지난해 6월 해외에 진출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최초로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브랜드’ 2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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