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청, 수입식품 검사 매뉴얼 발간
경인청, 수입식품 검사 매뉴얼 발간
  • 관리자
  • 승인 2005.12.07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준근)은 누구라도 수입식품 검사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단계별 처리방법을 서술형으로 작성하고 단계별 체크포인트와 중요한 질의응답 내용을 포함하는 수입식품 분야별 업무처리 매뉴얼 ‘알고보자! 수입검사업무’를 발간했다.

경인식약청 관계자는 “수입식품 검사업무는 그 특성상 다양한 법령, 고시 및 지침 등 수많은 규정을 검토․적용해야 하며, 실시간으로 업무처리가 이루어져야 하지만 표준 매뉴얼이 없어 업무처리에 혼란이 야기되거나 동일사안에 대해 담당자별로 처리방법이 다를 수 있어 민원만족도 및 기관신뢰도 저하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며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뉴얼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매뉴얼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가공식품, 농․임산물, 건강기능식품, 식품첨가물 등 10개 분야로 구분해 작성했으며, 기관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동 매뉴얼의 필요성이 공감되는 각 지방청 및 검역소에 배포했다.

경인식약청은 이 매뉴얼을 수입식품 검사업무에 적극 활용해 신규자도 전문가 수준으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업무능력의 상향 평준화를 도모하고 수입검사 업무 표준화로 담당자의 개인역량이나 근무위치에 관계없이 동일한 업무처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관련 규정의 제․개정 등 변동사항이 있는 경우 즉시 반영․보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승현 기자 drea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