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치킨, 해외서도 많이 찾는다
국내 치킨, 해외서도 많이 찾는다
  • 식품외식경제
  • 승인 2018.12.2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한국 외식기업은 단연 치킨 업계.

동아시아권을 비롯한 북미, 유럽, 동남아와 오세아니아, 중동 등 다양.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국내에 등록된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418개.

피자는 126개, 커피전문점 354개로 외식업종 중 치킨 브랜드 수 가장 많아.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조사한 ‘외식기업 해외 진출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해외 진출 국내 기업 193개 중 치킨 업종이 34개(17.6%)로 가장 높은 비중 차지.

해외에서도 경쟁력 높아 신메뉴 개발, 메뉴 현지화 적극적.

2009년 한식 세계화 메뉴로 떡볶이 선정.

메뉴 특성상 외국인에 선호도 낮아 세계화 실패.

치킨은 非한식으로 분류되지만 한식 알리는데 앞장서는 듯한 기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